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대구행 시외버스 2개 노선 운행 중단
  • 기사등록 2020-02-25 12:42:41
기사수정

경기도 안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대구행 시외버스 2개 노선의 운행이 당분간 모두 중단된다고 25일 밝혔다.


▲ 안산시, 대구행 시외버스 2개 노선 당분간 운행 중단


하루 5차례 안산 종합 여객 자동차 터미널에서 출발해 동대구로 향하는 버스는 전날부터 중단됐으며, 하루 2차례 서대구를 왕복하는 버스도 이날부터 운행을 멈춘다.


시는 전날까지 운행한 버스에 대해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탑승객 전원에 대한 열 검사를 실시했다.

현재 시는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된 이달 초부터 버스터미널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 중이며 하루 한차례 이상 지도점검을 벌이고 있다.


모든 버스에 대한 소독을 확대하기 위해 시는 전담 방역반을 투입해 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 모든 버스에 대한 살균소독도 진행하기로 했다.


앞서 이달 3일 버스 운수 종사자에게 1천200개의 마스크를 지원한 시는 모든 버스에 손 소독제를 1개씩 비치하도록 배분했다.


하루 평균 500여 대의 버스가 운행하는 버스터미널에는 주말이면 평균 8천여 명의 이용객이 찾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안산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타지인이 일차적으로 찾는 버스터미널은 주 관리 대상으로 삼고 철저한 방역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