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우한 코로나19 신규 감염 건수 한자릿수로.... 14개 임시 병원 폐쇄
  • 기사등록 2020-03-16 18:04:31
기사수정

중국국제텔레비전(CTTN)이 방영한 최근 영상에 따르면 중국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발원지인 중부 우한에서 신규 감염 건수가 한 자릿수로 떨어졌으며 3월 13일 보고된 사례는 4건에 불과했다.


▲ 中 우한 코로나19 신규 감염 건수 한자릿수로.... 14개 임시 병원 폐쇄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우한에서 환자 3만6000명이 회복됐으며 이는 전체 감염자의 70%를 넘는 수준이다. 중국 후베이성 최대 피해지였던 우한은 회복 일로를 걷고 있다.


퇴원환자가 늘어나면서 우한에 설치됐던 14개 임시 병원은 이번 주 모두 폐쇄됐다.


공공시설을 개조해 설치된 이들 병원은 경증 환자를 시기적절하게 치료했다. 환자 1만2000여 명이 임시 병원에 입원했다.


이러한 두드러진 진전은 공으로 이뤄지지 않았다. 중국 당국은 국가 의료 자원을 신속히 동원했고 이는 감염병 확산 방지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바이러스와 맞서는 후베이성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전역에서 의료인력 총 4만2000명이 급파됐다. 3월 3일까지 벤틸레이터와 에크모(ECMO)를 포함해 약 6만5000대의 의료 장비가 후베이로 보내졌다.


의료진은 호흡 지원, 혈장 치료 등의 치료 계획을 테스트해 실행했다. 또한 중국 전통의학은 수많은 환자의 증상 완화를 돕고 치료 기간을 단축했다.


이 같은 조처에 힘입어 중국이 감염병 절정시기를 넘겼다고 정부 대변인은 12일 발표했다.


후베이 이외 지역의 기업들은 서서히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다. 지정 규모 이상 기업의 95% 이상이 운영을 재개했다고 한 정부 당국자가 13일 밝혔다.


중국-세계보건기구 브루스 아일워드 COVID-19 공동 대응팀 총괄은 다른 국가에서 중국과 같은 성공적 대응을 재현하려면 속도, 자금, 상상력과 정치적 용기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