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유플러스· KT출신 김철수 대표, KT스카이라이프 이끈다
  • 기사등록 2020-03-18 00:00:16
기사수정

KT스카이라이프는 김철수 대표 외 7인을 이사로 선임다고 17일 밝혔다.


▲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김철수 대표이사를 포함한 총 8명의 이사 선임에 대해 의결했다. 주총 이후에는 곧바로 이사회를 통해 김철수 대표이사의 선임을 결의했다.


김철수 대표이사는 내년 주주총회까지 1년간 KT스카이라이프를 이끌게 됐다.


김 대표는 LG유플러스와 KT에서 방송·통신 분야 마케팅 및 유통을 담당했다. 특히 KT에서는 고객최우선경영실장과 커스터머 부문장(부사장) 등을 역임하며, 마케팅 전문가라는 평을 받았다. KTH 대표로 이동한 이후에는 K쇼핑 및 콘텐츠 디지털배급사업 등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매출 턴어라운드를 거두며 경영 능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김철수 신임 대표이사는 “스카이라이프의 유통력과 상품경쟁력 혁신을 통해 마케팅 본연의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방송과 콘텐츠 등 기존의 사업영역을 넘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가능성에도 적극 도전하여 급변하는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내이사에는 김철수 사장과 함께 홍기섭 전 KBS보도본부장이 조건부로 의결됐다. 홍기섭 이사는 오는 27일 공영방송 종사자에 대한 취업제한 심사가 종료된 이후 정식 선임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