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가 있는 곳이 바로 면접 장소로... ‘시간·비용↓ 안전·편의 ↑’ - 알바콜, 사업장 방문없이 ‘AI영상+채팅면접’... 높은 호응
  • 기사등록 2020-03-19 21:58:41
기사수정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AI기술이 접목된 영상면접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장에 언택트(Untact) 채용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알바콜, 사업장 방문없이 ‘AI영상+채팅면접’... 높은 호응


이달 초 알바콜은 기존의 ‘바로면접’ 서비스에 AI 기술을 도입했다. 원하는 조건에 맞는 알바생만을 연결하여 바로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칭률은 높이고 면접 절차 및 소요시간도 단축시켰다.


이에 더해 영상면접과 채팅면접까지 구현한 것이다. 새롭게 추가된 영상 및 채팅면접은 사업주가 등록한 면접 질문에 알바생이 영상 또는 채팅(텍스트)로 답변하여 면접을 보는 시스템이다. 사업주는 영상면접을 통해 알바생의 태도와 인상까지 온라인상에서 확인 및 평가가 가능하게 됐고, 동시에면접 노쇼(No-Show)로 인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편리해진 건 알바생도 마찬가지다. 역시 사업장에 방문하지 않고 알바콜 앱을 통해 바로면접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면접 참석에 소요되는 시간은 물론 비용까지 줄었고, 짧은 시간에 여러 곳의 면접을 볼 수도 있게 됐다.


채팅면접 또한 온라인 대화방식에 익숙한 알바 구직자들에게 실제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하고 비대면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알바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다. 더욱이 알바콜 바로면접 서비스는 현재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임경현 알바콜 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그 어느 곳보다 위축된 아르바이트 시장 그리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면서 “앞으로도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안전과 편의는 제고시킬 수 있는 비대면 솔루션을 연구해 아르바이트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현재 알바콜은 새로워진 바로면접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대상은 사장님과 알바생으로 구분되는데, 먼저 사장님 이벤트는 로그인 시 즉시등록 이용권을 지급하고 공고등록 시 매일 2명을 추첨해 광고상품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알바생 이벤트는 에어팟 프로 2개를 포함해 롯데백화점 상품권,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 BHC 치킨세트,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바로면접 참여시 총 362명에게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11일(일)까지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알바콜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