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HR, 위축된 채용 시장 속 신입사원 인재 찾기 나서
  • 기사등록 2020-03-20 19:34:22
기사수정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연기하거나 잠정 중단하면서 취업 시장이 얼어 붙고 있다. 특히, 경력보다 신입 채용이 더욱 위축돼 신입 구직자들의 한숨이 깊어지는 형국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대표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이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사람인HR, 위축된 채용 시장 속 신입사원 인재 찾기 나서


모집부문은 △서비스기획 △UX/UI 디자이너이며, 오는 4월 5일까지 사람인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사람인HR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직무 역량 중심의 심사평가와 체계적인 인턴십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모집분야별로 직무 역량을 검증하기 위해 각기 다른 과제들을 통해 채용 심사를 진행하며, 그 과정에서 지원자들은 실제 서비스기획자와 UX/UI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역량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면접 전형을 설계했다. 직무면접을 거쳐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멘토링 및 팀 순환근무 통해 실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과제 수행을 통해 평가 받는 인턴 OJT 프로그램을 3개월 간 진행한다. 이후 최종면접을 통해 8월에 정식 입사하게 된다.


또,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해 채용 전형을 운영한다. 서류 접수뿐 아니라 인적성검사, 사전직무과제 제출 등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채널에서 실시한다. 면접도 단독 면접으로 진행해 지원자 및 면접관 간 접촉을 최소화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 의무화, 체온 체크 등을 병행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8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오는 5월~7월까지 3개월간의 인턴 참여와 8월부터 정규 사원으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사람인HR 김용환 대표이사는 “사회·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이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구인구직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구직자들에게 힘을 주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채용 외에도 상반기에 추가로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하는 등 일자리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은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 외에도 이달 말까지 △데이터분석 및 알고리즘 개발(JAVA) 경력 △AI 데이터구축(사전구축) 신입/경력 △iOS 모바일앱 개발 신입/경력 △서비스기획 경력 등의 부문에서 활발히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자격요건 등은 사람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