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뱅크,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 부대표 자리에
  • 기사등록 2020-03-31 21:22:55
기사수정

한국카카오은행은 주주총회를 열고 김광옥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를 부대표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김광옥 부대표의 임기는 2년이다.


▲ 카카오뱅크, 전 한국투자파트너스 전무 부대표 자리에


김 부대표는 한국투자증권 투자은행(IB)본부에서 국내 기업공개(IPO) 부문 전문가로 이름을 알렸으며 준법감시인을 거쳐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했다. 2015년에는 카카오뱅크 설립 준비에도 참여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 카카오뱅크가 기업공개를 추진하면서 김 부대표가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황인산 전 하나은행 부행장, 신보선 전 서울보증보험 전무를 사외이사로, 김주원 전 카카오뱅크 이사회 의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이상원 사외이사는 연임이 결정됐다.


아울러 주총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법인명도 기존 ‘한국카카오은행 주식회사’에서 약칭으로 불리던 ‘주식회사 카카오뱅크(KakaoBank Corp.)’로 바꾸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