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식품, 3월 기준 온라인 매출 전월 대비 1149% 폭발 성장
  • 기사등록 2020-04-06 12:34:48
기사수정

제과제빵 및 친환경사업 전문 회사 서울식품공업이 올해 1분기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 서울식품, 3월 기준 온라인 매출 전월 대비 1149% 폭발 성장


회사 측은 최근 이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자 증가, 개학 연기 등과 함께 온라인 소비가 활발해져 판매처인 쿠팡, SSG닷컴, 지마켓, 자사 온라인몰 등에서 2월부터 매출이 파격적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주요 인기 품목은 가정간편식 냉동 생지와 냉동 빵으로 1분기 온라인 매출의 90%를 차지했다. 냉동 생지는 빵 반죽을 급속 냉각한 제품으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등에서 구우면 집에서도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어 최근 에어프라이어의 대중화와 함께 인기가 높다.


회사는 특히 3월 기준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149% 폭발적으로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이 중 쿠팡에서의 판매 매출이 전월인 2월 대비 588% 각각 급증해 향후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9월 입점한 이후로 쿠팡 내 판매 매출액은 꾸준하게 증가해왔다. 서울식품의 온라인 매출 중 쿠팡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3월 기준 76%를 차지한다.


회사는 온라인 판매 채널 다양화와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 사업 확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서성훈 서울식품 대표는 “이번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온라인 및 가정간편식 시장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식품의 주력 사업인 냉동 생지 사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채널 다양화를 위한 영업에도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