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블럭스, IoT CaaS 전문 기업 ‘씽스트림’ 인수 - 반도체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진로 구축 가속화
  • 기사등록 2020-04-06 12:54:54
기사수정

위치 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는 서비스로서의 사물인터넷(IoT) 통신, 즉 IoT CaaS(Communication-as-a-Service) 전문 기업 ‘씽스트림’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 유블럭스, IoT CaaS 전문 기업 ‘씽스트림’ 인수


씽스트림은 산업 표준 MQTT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글로벌 IoT 연결을 위한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고객에 예측 가능한 비용과 주문형 확장성을 제공하는 ‘서비스형’으로 공급된다.


MQTT(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는 센서 네트워크 요건에 맞게 최적화한 MQTT-SN과 더불어 IoT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이다. 저전력 및 저대역폭 특성을 요구하는 제한된 환경을 위해 설계된 MQTT는 하나의 소스 디바이스(퍼블리셔)가 중간의 매개자(브로커)를 통해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다른 싱크 디바이스들로 메시지를 전송하게 한다.


M2M(machine-to-machine) 통신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특별한 요건에 맞게 QoS(quality of service)를 설정할 수 있다. 씽스트림의 MQTT 애니웨어 서비스는 2G/3G/LTE/LTE-M 네트워크 상에서 MQTT-SN 메시지를 전송하기 때문에 통신사업자들은 자신들의 셀룰러 데이터 설계를 수정할 필요 없이 전 세계 190개 국가, 600개 이상의 통신사업자들에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마스 자일러유블럭스 CEO는 “씽스트림 및 해당 플랫폼을 인수함으로써 유블럭스는 IoT 스피어(IoT Sphere)라고 하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사업 추진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IoT 스피어는 고객이 센서 데이터를 자신들의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에 연결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고 스마트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로써 우리 고객들은 연결 플랫폼의 확보와 구축 및 데이터 흐름 관리를 유지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들 대신, 자신들의 사업 확장에 보다 주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유 비용 절감과 신뢰성 높고 안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관리는 IoT 솔루션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인이다. 향상된 기능, 안전한 연결 및 제품 전체 수명에 걸친 지원으로 설명되는, 즉 무선 통신과 위치 추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시장에서 씽스트림과 해당 플랫폼의 통합은 고객에 가장 견고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유블럭스 로드맵에 더 큰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다.


26명의 검증된 인력들로 구성된 씽스트림 팀의 추가를 통해 유블럭스는 텔레콤 서비스와 IoT분야에 대한 수십 년의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연구개발과 세일즈 및 마케팅 역량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유블럭스는 씽스트림 인수를 위해 1000만 스위스프랑(CHF)과 직원 유지에 대한 추가 보상금을 지불했으며 인수는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한편, 유블럭스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