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슈퍼브에이아이 대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꼽혀
  • 기사등록 2020-04-07 10:09:42
기사수정

슈퍼브에이아이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1일 발표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김현수 대표가 기술사업 부문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가 포브스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선정됐다.


김현수 대표는 듀크 대학교를 졸업 후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근무하며 겪은 인공지능 산업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2018년 슈퍼브에이아이를 설립한 3년차 창업가다.


김대표가 선정된 ‘30세 이하 리더 30인’은 포브스가 2011년 부터 매년 미국과 캐나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에서 선정하는 차세대 리더 그룹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24개국의 30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0개 분야(△예술 △헬스케어·과학 △재정 및 벤처 투자 △미디어·마케팅·광고 △기술사업 △소비자 기술 등)에서 각각 영향력 있는 인물을 30인씩 선정했다. 2020년에는 김현수 대표 외에도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뉴닉(김소연·빈다은), ab180(남성필) 등 국내에서 총 16명이 선정되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머신러닝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여 더 많은 회사가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이다. 이들이 2019년 4분기에 출시한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는 머신러닝 데이터 구축, 관리, 분석을 효율화하고 인공지능 개발 과정에서 협업을 도와주는 기업용 소프트웨어형 서비스(SaaS)로 국내외 여러 기업이 인공지능 개발에 이를 활용 중이다.


김현수 대표는 “머신러닝 데이터 측면에서 인공지능 업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려는 우리 회사의 미션을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전세계 기업의 머신러닝 개발에 필수적인 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인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영리 연구기관과 학계는 별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슈퍼브에이아이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요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 19 진단 키트’ 이름 정부가 개입할 문제 아냐
  •  기사 이미지 구직자 76% “비정규직이라고 해도 취업할래”... 3년 전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게임업계 ‘업무과로’ 체감율 7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