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빅뉴스] 美소마젠, 코스닥 시장 상장 결정.... 외국기업 1호 기술특례상장
  • 기사등록 2020-04-09 22:15:31
기사수정

미국 바이오 기업 소마젠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 [빅뉴스] 美소마젠, 코스닥 시장 상장 결정.... 외국기업 1호 기술특례상장


소마젠의 총 공모증권수는 420만DR로, 증권당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3700원~1만8000원, 공모금액 규모는 밴드 최상단 기준 756억 원이다. 오는 5월 7~8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13~14일 일반 공모 청약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장 예정 시기는 오는 5월 중이며 대표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다.


소마젠 라이언 김 대표는 "우리는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으로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결정했다"며 "이번 상장으로 모은 자금은 마케팅, 전문 인력 충원, 시설과 기기 투자, 새로운 서비스 연구 및 개발 등 신규 서비스 투자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마젠은 지난 2004년 한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미국 메릴랜드주 락빌에 설립한 회사로, 미국 유전체 분석 시장에서 우수한 분석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코스닥 시장 상장은 외국기업의 1호 기술특례상장이다.


최근 북미 임상진단시장으로 진출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유전 정보 검사를 유전자검사기관에 의뢰하는 DTC 유전자 검사와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해 질병을 예측 및 예방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동종업계 최초로 동시에 출시하며 DTC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미국 최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업체인 유바이옴(uBiome)의 특허 포트폴리오 246건, 데이터 약 30만 건과 샘플, 실험실 장비 등 자산 일체를 인수해 경쟁이 치열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과 주도권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