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기계연구원 신임 원장 선임... KIST원장 선임건은 ‘불발’
  • 기사등록 2020-04-10 20:47:39
기사수정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10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박상진 박사를 한국기계연구원 신임 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신임 원장의 임기는 13일부터 3년간이다.


▲ (사진) 박상진 신임 기계연 원장


반면에 함께 절차가 진행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선임은 불발됐다.


박상진 신임 원장은 1990년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같은 곳에서 기계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부터 기계연에 재직하며 연구기획조정본부장, 경영기획본부장, 열공정극한기술연구실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KIST 원장 선임 건은 기계연 원장과 동시에 선임절차를 밟았지만, 재적이사 과반이상 득표자가 없어 불발됐다. KIST 원장 선임은 추후 계획을 새로 마련해 추진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