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센드버드, 리니어허브 인수...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간 첫 인수합병
  • 기사등록 2020-04-28 12:33:01
기사수정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간 첫 인수합병(M&A) 사례가 탄생했다.


▲ 센드버드, 리니어허브 인수...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간 첫 인수합병



본투글로벌센터는 기업용 채팅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개발사 센드버드가 엔터프라이즈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 개발사 리니어허브를 4월 초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리니어허브의 핵심 기술 및 엔지니어링 인력은 센드버드로 흡수됐다. 두 회사는 2016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2015년에 설립된 리니어허브는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를 개발한 곳이다. 라운디는 회의가 끝나면 회의 동영상, 회의록 등 회의 관련 모든 정보를 협업 이력으로 제공하며 화상 회의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만이 아닌 지식기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리니어허브는 세계적인 IT 전문 매체 미국의 레드헤링이 선정하는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술 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센드버드는 기업용 채팅 및 메시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모바일과 웹서비스에 채팅 및 메시징 기능을 연동할 수 있는 채팅 API 솔루션을 개발한 업체다. 현재 레딧(Reddit), 야후 스포츠(Yahoo! Sports), 고젝(Gojek), 버진 모바일(Virgin Mobile) 등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센드버드는 최근에 론칭한 센드버드 콜(SendBird Calls)의 보이스(Voice)와 비디오(Video) API를 향상시키는데 리니어허브의 핵심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앱 커뮤니케이션 시장 리더로서 관련 분야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메시징 기술과 마찬가지로 음성 및 비디오 엔지니어링이 잘 이뤄지려면 고도화된 전문 기술이 필요하다”며 “리니어허브가 수년에 걸쳐 쌓아온 전문 기술로 센드버드의 음성 및 비디오 API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혁 리니어허브 대표는 “리니어허브는 세계 최고의 채팅 및 메시징 기술을 개발한 센드버드에 동급 최고의 음성 및 비디오 기능을 제공해 서비스를 더욱더 차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리니어허브가 센드버드와 공통의 목표를 향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센터 멤버사 간 인수합병이 발생해 사업의 다양화와 다각화 등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합병한 기업들이 시너지를 일으킨 케이스가 많은데다 이런 긍정적인 사례는 스타트업에서 도드라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두 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크고 더욱 강력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