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휴 중 주요 기업 서류마감... 취준생 쉴틈 없어
  • 기사등록 2020-04-29 20:37:03
기사수정

4월 말 5월 초 황금연휴에도 취준생은 쉴 틈이 없다. 카카오, IBK기업은행, 현대모비스를 비롯한 주요 기업이 연휴기간 전후로 서류접수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기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연휴에도 취업활동이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5월 중으로 마감되는 주요기업 신입 채용소식을 전한다.


▲ 연휴 중 주요 기업 서류마감... 취준생 쉴틈 없어


먼저 올해 상반기 공채부활 소식을 알린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5일(화)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경영지원, 부품사업, 연구개발, 생산기술, 영업 등 10개 부문이며, 인적성 검사와 면접은 온라인과 화상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같은날(5일) 호반그룹에서도 상반기 공채 서류접수를 마감한다. 모집분야는 회계, 자금, 부동산, 개발, 건축시공, 전기, 설비, 안전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7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역량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바통은 카카오가 받았다. 카카오는 5월 6일(수) 오전 11시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개발부문과 서비스/비즈 부문이며, 학력 및 전공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비스/비즈 분야 인턴은 직무 구분없이 선발 중이다. 이후 인턴십 중 직무모색을 통해 정규직 입사 시 서비스기획, 사업기획, 마케팅, BX, UX, UI, Illustration 등의 직무를 맡게 된다. 개발 분야는 ▲Server ▲Client(Android, iOS, Front-End, Windows) ▲Infra ▲Data Science(ML/Algorithm, Statistics/Analysis) 등 직무를 모집 중이다. 인턴 지원서는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대림산업에서는 5월 10일(일)까지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주택, 플랜트, 데이터분석, 경영지원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 졸업자, 7월 1일 입사가능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며, 관련 자격증 보유자, 어학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IBK기업은행은 5월 11일(월)까지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135명), 지역할당(90명), 디지털(25명)이며, 모집인원 총 250명에 달한다. 학력, 전공 및 연령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며, 디지털분야는 해당분야 업무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이후 (일반직 기준)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