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토지주택공사, 동원그룹, BGF리테일 등 인턴십 채용 역대 최고
  • 기사등록 2020-05-07 19:57:56
기사수정

공기업과 대기업은 물론 중견 기업들까지 대규모 인턴십 채용을 진행하고 나서면서 굳었던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동원그룹, BGF리테일 등 인턴십 채용 역대 최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업 시장에 온기를 불어 넣기 위해 지난해 보다 2개월 앞당겨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이번 인턴 채용에서는 LH가 청년인턴 채용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600명을 뽑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4월29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다. 사무·기술 분야로 구분해 근무 장소 기준으로 권역별 채용을 진행한다. 공인중개사, 토목·건축기사 등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가산점이 있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8일부터 13일까지이고 다음 달 8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면접을 한 뒤 6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 시작은 6월30일부터다. 근무 과정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청년인턴은 ‘탁월 인턴’ 또는 ‘우수 인턴’으로 선정돼 향후 LH 신입직원 채용에서 서류전형 면제나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원그룹도 오는 19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 지원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생산·물류·건설·정보기술(IT)·마케팅 부문이며, 지원 자격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0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접수는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고, 인턴 실습은 7~8월 중 4주 동안 진행한다. 실습 종료 후에는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현재 CU에서 근무하는 우수한 스태프 중 올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는 15일까지 ‘씨준생’ 1기 모집에 나서고 있다. ‘씨유 스태프 취업 준비생’의 준말인 씨준생으로 선발되면 2020년 BGF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및 동계채용 인턴에서 영업관리직군으로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면접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거나 기 졸업자 또는 학점 3.0 이상(4.5점 만점) 보유자·개인 SNS 운영자·병역필 또는 면제자·해외여행 가능자로 별도의 자격증 기준은 없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