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언택트 방식으로 신규 채용 진행
  • 기사등록 2020-05-12 13:25:12
기사수정

인천시는 송도 및 부평에 위치한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의 신규직원 채용을 지원한다.


▲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언택트 방식으로 신규 채용 진행


이번에 신규 채용하는 제조직은 고졸 이상의 교대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며 총 118명을 채용해 송도사업장에 106명, 부평사업장에 12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제조 장비직, 공정 엔지니어, SIP Design, TEST 개발 등의 직종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도 현재 진행 중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직무적성·인성검사, 면접 심사, 신체검사의 단계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13∼26일까지 앰코코리아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채용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일자리 포털 홈페이지에 채용정보를 공유해 시민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시 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해 적격자를 알선하고 희망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면접 코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앰코코리아는 반도체 후공정 분야 세계 2위 기업으로 인천 송도와 부평, 광주광역시에 각각의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총 고용인원은 6천여명, 2019년 기준 매출액은 약 1조7천억원이다.


특히 인천 경제자유구역 국제업무단지에 소재하는 송도사업장은 5만6천평의 부지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R&D 센터와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2020년 5월 현재 인천의 송도사업장에는 1천574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이중 인천시민의 비율은 53%(833명)이며 부평사업장에 근무하는 805명 중 인천시민 비율은 74%(593명)이다.


장병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상황에 앰코코리아가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니 매우 반갑다” 며 “이번에 인천시민이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용 관련 궁금증은 앰코코리아 홈페이지 '채용 문의'에 글을 남기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면접 코치를 희망하는 시민은 인천광역시 일자리종합센터(1600-1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