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CNS, 압수수색에 ‘당황’... 타겟은 LG전자 영업본부 인사팀
  • 기사등록 2020-05-15 17:11:53
기사수정

경찰은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인사팀 등을 대상으로 채용비리 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에 있다.


▲ LG CNS, 압수수색에 ‘당황’... 타겟은 LG전자 영업본부 인사팀


LG CNS에는 LG전자 업무와 관련한 서버자료 등이 보관돼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5일 오전부터 서울 중구 LG서울역빌딩에 있는 인사팀과 마포구 상암동 상암IT센터에 위치한 LG CNS 사옥 등 2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2013년~2015년 LG전자 한국영업본부에서 공개채용 등의 인사 업무를 담당한 임직원의 채용 관련 혐의점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압수수색을 진행하면서 부정채용 대상자의 이력서와 채점표, 기타 관련 문서 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사실은 맞지만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주긴 어렵다"고 전했다.


LG전자 관계자도 "경찰이 오전부터 압수수색을 진행 중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파악 중이며, 향후 입장을 낼 필요가 있다면 입장을 내겠다"고 입장을 비추었다.


현재까지 경찰은 부정채용 혐의와 관련해 최소 1명 이상을 이미 입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