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부제 폐지 첫날 약국 서버 다운... “중국산NO, 국내산 덴탈 마스크로”
  • 기사등록 2020-06-01 12:25:39
기사수정

‘마스크 5부제 폐지’ 첫 실행날인 1일 마스크의 급격한 판매 증가로 인해 약국 곳곳의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 5부제 폐지 첫날 약국 서버 다운... “중국산NO, 국내산 덴탈 마스크로”


이에 약사들은 신분 확인시 주민등록번호를 수기로 적으면서 판매해야하는 불편을 겪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 수급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공적마스크 5부제를 폐지했으며, 6월 1일 부터는 출생연도와 요일 구분없이 원하는 날에 정해진 수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단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제도는 계속 유지된다. 성인은 일주일에 3매를, 18세 이하 학생과 영유아들은 기존의 3매에서 2매 늘어난 5매를 살 수 있다.


서울 종각역 인근 약국의 한 약사는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만큼 사람들은 KF94보다는 호흡이 편하고 시원한 얇은 덴탈 마스크와 KF80을 선호하는 추세”라며"너무 두꺼운 마스크를 쓰면 산소가 잘 공급되지 않아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늘어서 덴탈마스크를 많이들 찾는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국산 덴탈 마스크 수급이 부족해 현재 재고가 많이 없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덴탈 마스크 생산량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할 방침이다.


그동안 수술용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에 비해 생산시설이 충분치 않고, 가격 경쟁력이 낮아 생산 증대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수술용 마스크의 생산 인센티브를 확대해 증산을 유도하고, 공적 의무공급 비율을 80%에서 60%로 조정해 민간부문으로의 유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