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국 조카 징역 6년 구형... “가족이라는 이유로 죄 부풀려져 억울”
  • 기사등록 2020-06-03 00:18:44
  • 수정 2020-06-03 00:19:48
기사수정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5촌 조카 조범동 씨에게 징역 6년이 구형됐다.


▲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5촌 조카 조범동 씨에게 징역 6년이 구형됐다.


앞서 조국 전 장관의 5촌 조카 조 씨는 조국 일가가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 프라이빗에쿼티'를 실질적으로 운영해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를 무자본으로 인수하고 수십 억원을 횡령하는 등 16가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조 씨가 저지른 범행은 "조 전 장관의 공적 배경을 활용한 '신종 정경유착'으로 엄벌이 불가피하다"고 징역 6년 구형의 이유를 밝혔다.


조 씨는 최후 진술에서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면서 일부 혐의를 인정했지만 "실질 죄에 비해 공소사실이 부풀려졌다. 조국 전 장관 가족이라는 이유로 실제보다 부풀려진 채 법정에 서야했다"며 항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오는 30일에 열릴 조 씨의 1심 판결은 조국·정경심 부부 재판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