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스라엘 스타트업 ‘스팟', 넷앱에 합류
  • 기사등록 2020-06-04 14:40:27
기사수정

대표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업체 넷앱(NetAPP, 나스닥: NTAP)이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스라엘 스타트업 스팟(Spot)을 4억5천만달러(약5천477억원)에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 이스라엘 스타트업 ‘스포틴스트` 스팟, 넷앱에 합류


스팟은 공용 클라우드 내 컴퓨팅 관리 및 비용 최적화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스포틴스트'(Spotinst)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업체이다. 2015년 창업해 그간 5천2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하는 등 시장의 호응을 받아왔다.


넷앱은 이번 인수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들의 제품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는 특히 현재의 환경에서 가속화됐고 기업의 우선 과제로 유지돼 왔다. 또한 공용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일하고 상호작용하고 사업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식을 찾는 과정에서 이러한 뉴노멀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클라우드가 최적화되지 않으면 기업 전환 과정이 느려지고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패턴을 변환하고 가능한 최상의 스토리지 및 컴퓨팅 성능과 비용을 유도하며 이러한 작업은 모두 기존에 계약된 서비스 수준 협약(SLA)과 서비스 수준 목표(SLO)를 지키면서 진행된다.


또한 넷앱과 스팟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는 고객들이 컴퓨팅 및 스토리지 클라우드에 사용하는 비용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이는 전체적으로 클라우드에 지출되는 총비용의 70%에 해당되며 결과적으로 공용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다.


앤서니 라이 넷앱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 수석부사장 겸 전무이사는 “현재 공용 클라우드에서 속도는 새로운 기준이다. 하지만 유휴 자원과 오버프로비저닝된 리소스로 인한 공용 클라우드 낭비가 상당하고 고객 문제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공용 클라우드 도입이 침체되는 계기가 된다”면서 “블록, 파일 및 객체를 위한 넷앱의 대표적인 공유 스토리지 플랫폼과 스팟의 컴퓨팅 플랫폼이 결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레거시의 모든 워크로드를 위해 최적화된 비용으로 최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최적화된 고객은 행복한 고객이며 행복한 고객은 더 많은 것을 공용 클라우드에 배치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팟은 가시성과 자동화를 위한 통합 툴을 제공해 SLA 및 SLO를 모두 유지하면서 단일 플랫폼에서 워크로드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유도한다. 이는 개발 운영, 클라우드 운영, 재무 관리 팀들이 클라우드 리소스를 관리, 확장, 조정 및 최적화는 부담과 업무의 복잡성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이들은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혁신에만 주력할 수 있다.


아미람 샤차 스팟 설립자 겸 CEO는 “회사들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분석과 자동화를 사용해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가장 성능이 좋으며 가장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를 모든 클라우드의 모든 워크로드에 제공하려는 비전으로 스팟이 설립됐다”며 “넷앱에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크고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를 함께 구축해 고객들이 클라우드에 더 많은 워크로드를 배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넷앱과 스팟은 애플리케이션 주도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들이 스팟의 ‘서비스형’ 플랫폼을 통해 공용 클라우드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배치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 및 데이터 레이크를 사용하는 기존의 IT 구매자들에게 컴퓨팅과 스토리지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한편, 넷앱은 앞서 탈론스토리지, 클라우드점퍼 등에 대한 인수합병 작업이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으며, 활발한 시너지 효과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