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웰킵스몰 접속 마비 언제 풀릴까... “클릭하고 또 했는데 품절”
  • 기사등록 2020-06-05 14:19:13
기사수정

오늘(5일)부터 500원짜리 비말 차단 마스크가 온라인에서 풀리면서 해당 사이트는 접속 폭주로 마비 상태다.


▲ (사진) 웰킵스몰의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 허가를 받은 업체는 모두 4개 회사, 9개 제품이 허가를 받았으며, 4곳 가운데 한 곳인 웰킵스가 오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구입할 수 있는 수량은 당분간 한 사람에 30장으로 제한했다.


나머지 업체들도 생산 설비를 갖추는 대로 이르면 다음 주, 늦어도 이달 중순부터 마스크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비말차단 마스크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오전 9시 온라인 몰에 오픈하자마자 대거 몰리자 웰킵스몰은 먹통 상태이다.


온라인 시스템 관계자는 "서버용량을 평소의 2~3배로 높여놨는데 이날 오전 8시20분부터 서버가 다운됐다"며 "이미 품절된 것같다"고 덧붙였다. 웰킵스 측은 정확한 품절 시간과 트래픽을 취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비말 차단 마스크를 하루 10~20만 개 정도 생산할 계획으로, 소비자 반응과 제품 판매 추이를 보면서 오프라인이나 다른 온라인 채널로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비말 차단용은 안감과 정전필터 등 두 겹으로 되어 있어 겉감, 정전필터, 안감 등 서너 겹으로 되어 있는 일반 보건용 마스크보다 훨씬 가볍고 두께가 얇아 여름철 더운날 착용시 숨쉬기 편한 장점이 있다.


또한 덴탈마스크는 납작한 '평판형'으로 코 부분에 와이어가 없어 밀착이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비말 차단 마스크는입체형으로도 와이어가 있어 코 부분에 밀착된다.


한편, 국내 마스크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웰킵스는 현대코퍼레이션그룹 계열의 현대씨스퀘어와 지난 4일 손잡고 해외에 비말 차단 마스크를 공급 및 판매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속보] 박원순 시장 설마 했는데 비극적 결말.... 숨진 채 발견
  •  기사 이미지 두 얼굴의 박원순 정작 비서실 ‘거리 두기’는 왜 지키지 못했나
  •  기사 이미지 뮤지컬 배우 강성욱, 피해자 여 종업원 ‘꽃뱀’ 이라더니 반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