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초 차세대 영화관 ‘돌비 시네마’ 한국 상륙 - 돌비, 메가박스와 파트너십 맺어
  • 기사등록 2020-06-09 11:06:58
기사수정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연내에 국내 첫 ‘돌비 시네마’를 삼성동 코엑스에 개관한다고 9일 밝혔다.


▲ 돌비, 메가박스와 손잡고 국내 첫 ‘돌비 시네마’ 선보인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을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으로 현재 전 세계 15개 국가에서 250개 관이 운영되고 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개관 예정인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모두 적용한 영화관으로 최상의 화질과 생동감 넘치는 음향을 구현해 온전한 돌비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비전은 듀얼 4K 레이저와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일반 영화관의 스크린 대비 두 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은 마치 영화 속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온전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돌비는 장비 설치부터 개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며 국내 영화 팬들에게 최고의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가박스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돌비 시네마’는 이미 할리우드의 제작자 및 감독들 사이에서 영상·음향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영화관으로 애용되고 있다.


더그 대로우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영화 강국인 한국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전한 돌비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한국 최초의 ‘돌비 시네마’가 국내 영화 팬들에게 영화 감동의 수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메가박스는 돌비의 혁신 기술력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 개관을 계기로 한국의 대표 극장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가박스는 앞으로도 한국의 많은 영화 팬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울산 동구청 공공일자리 채용박람회 ‘인산인해’
  •  기사 이미지 여름알바, 봉사활동, 어학연수 사라졌다....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 1위는
  •  기사 이미지 잘못된 소프트스킬 평가로 미스채용 되는 인원 연간 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