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바콜, 푸른밤과 손잡고 아르바이트생 취업 지원
  • 기사등록 2020-06-12 13:01:50
기사수정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시장에 언택트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출퇴근 관리 테크 기업 푸른밤과 손을 잡았다.


▲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과 출퇴근 관리 테크 기업 푸른밤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및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고용과 취업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바콜은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바콜과 알밤은 인력과 일자리의 효율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먼저,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알밤 직원용 앱에서 알바콜의 최신 채용 공고를 쉽고 빠르게 확인 후 바로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직원 채용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는 작성한 채용공고를 알바콜에 노출함으로써 수월한 구인활동을 돕는다. 알밤 관리자 앱에서 ‘채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사업장 정보 및 근무조건이 자동으로 입력돼 알바콜에 노출되는 것. 이에 따라 알바콜을 이용하는 구직자가 공고를 보고 바로면접을 신청하면 실시간 알림이 전송돼 채용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서미영 알바콜 대표이사는 “아르바이트생에게는 맞춤 채용정보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사장님들에게는 효율적인 고용을 위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김진용 푸른밤 대표 역시 “앞으로도 양사는 협업을 통해 사장님과 아르바이트생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고용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알바콜은 지난 3월 AI기술이 접목된 채팅면접과 영상면접을 출시했다. 사업주가 등록한 면접 질문에 알바생이 영상 또는 채팅(텍스트)로 답변하여 면접을 보는 시스템으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스템에 비대면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알바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