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군 학사사관 66기 모집과정 어떻게 달라졌나
  • 기사등록 2020-06-21 17:17:04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육군 학사사관 66기 학사 예비장교 후보생을 이달 1일부터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육군 학사사관 66기 학사 예비장교 후보생 을 이달 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육군은 코로나 여파에도 불구하고 국방인력 영입을 나선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육군 학사사관은 대한민국 육군의 주요 장교 양성과정 중 하나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육군 학사사관 66기 모집과정도 달라졌다.


본래 단체로 실시됐던 체력검정은 ‘국민체력인증’으로 대체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 있는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아 면접평가에 제출해야 한다. 더불어 2차 전형에서도 AI면접 및 PI검사(온라인 인성평가)를 활용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했다.


학사사관 66기 모집인원은 총 000명이다. 4년제 이상 대학 졸업자 및 법령에 의거 동일수준의 학력이 있는 자,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인 자(단, 군필자, 박사학위과정 수료자의 경우 자격조건 상이)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학사 예비장교 후보생도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1,2,3학년, 전학전 평균이 C학점 이상인 자이며, 마찬가지로 지원연령은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다.


선발일정은 지원서 접수> 1차 필기평가> 2차 신체검사/면접평가>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오는 6월 26일(금)까지 육군본부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된다.


끝으로, 학사사관 및 학사 예비장교 후보생의 의무복무기간은 임관 후 3년이며, 차후 장기 및 복무연장 지원이 가능하다. 대우 및 특전으로는 학사 예비장교 후보생의 경우 임관 전 소정의 장려금을 지급하며, 장기복무 선발자에 한해 국내외 민간대학원 국비 취학기회, 우방국 위탁교육 및 연수 기회도 부여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속보] 박원순 시장 설마 했는데 비극적 결말.... 숨진 채 발견
  •  기사 이미지 두 얼굴의 박원순 정작 비서실 ‘거리 두기’는 왜 지키지 못했나
  •  기사 이미지 뮤지컬 배우 강성욱, 피해자 여 종업원 ‘꽃뱀’ 이라더니 반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