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래방·헌팅클럽 패스(PASS)로 들어간다... '카카오톡' 곧 도입
  • 기사등록 2020-06-24 11:35:43
기사수정

코로나19 방역대책 차원의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이 24일부터 네이버에 이어 이용이동통신 3사 본인인증 앱 '패스(PASS)'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 노래방·헌팅클럽 패스(PASS)로 들어간다... `카카오톡` 곧 도입


카카오도 이르면 6월 말 카카오톡에 정부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동통신 3사 가입자와 알뜰폰 가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스 앱은 '패스' 앱 메인화면에서 'QR출입증'을 선택한 뒤 약관에 동의하면 설치 및 이용이 바로 가능하다. 단, 만 14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다.


정부는 지난 10일부터 감염병 전파 위험이 큰 고위험시설 출입에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하도록 했으며, 보다 많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카카오 등 주요 IT 업체에 협조를 요청했다.


카카오측은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카카오톡으로 활용할 경우 기존기능 충돌이나 개인정보보호 정책 등의 이유로 카카오페이 앱을 통한 인증을 제안했으나, 복지부에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활용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의견이 엇갈렸었다. 하지만 최근 복지부와 시스템 도입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체적인 도입 시기와 방식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용된 전자출입명부 QR코드는 암호화되어 사회보장정보원과 분산저장되며, 역학조사가 필요시에만 방역당국이 두 정보를 합쳐 이용자를 식별하게 된다. 4주 후에는 자동 폐기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