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SK렌터카, 전기차 충전시장 렌터카 분야로 확대 추진
  • 기사등록 2020-06-26 11:05:41
기사수정

한국전력이 SK렌터카와 25일 전기 렌터카 충전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


▲ (사진) 왼쪽부터 현몽주 SK렌터카 대표이사와 이준호 한전 신재생사업처장이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 협력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협력내용으로 △한전 전기차 충전기의 제공 △스마트 충전, V2G 등 차세대 충전 서비스 개발 등을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한전은 SK렌터카에 기업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SK렌터카는 한전에서 제공하는 충전기를 활용해 전기 렌터카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충전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충전 서비스, 충전기와 전기차의 연결만으로 고객을 인증할 수 있는 PnC(Plug and Charge)서비스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전기 렌터카에 특화된 신서비스를 개발해 전기차 충전시장을 렌터카 분야로 확대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전기 렌터카 운영을 통해 축적된 충전 및 운행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충전 및 V2G 서비스를 개발하여 전력 부하 분산을 통한 수요관리 역할도 할 계획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 참석한 이준호 한전 신재생사업처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전기차를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선례로 향후 전기차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시장에 도입될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