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 金턴 도전해볼까’... BGF리테일·SK네트웍스 등 주요기업 인턴 모집
  • 기사등록 2020-06-27 01:18:45
  • 수정 2020-06-27 01:19:47
기사수정

이달 현재 BGF리테일부터 실리콘웍스, SK네트웍스,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방학동안 실무를 담당하며 직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인턴십 종료 이후에는 정규직 신입사원 선발의 기회도 거머쥘 수 있기 때문에(채용연계형 기준) 하계 인턴은 소위 금(金)턴으로 불릴만큼 경쟁율도 높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한편, 하계인턴십은 통상적으로 6월중 모집해 7~8월 여름방학 기간 내 근무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올여름 일부기업의 경우 근무기간이 8~9월인 경우도 많다. 코로나19여파로 모집 및 근무기간이 조금씩 늦춰진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현재 모집 중인 하계인턴 채용소식을 안내한다.


먼저, BGF리테일에서 이달 30일(화)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영업관리 직군 00명이며, 모집지역은 서울/수도권 외에 강원, 충청, 영남, 호남, 제주 등이다. 지원자격 조건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인 자(학점 3.0점 이상), 약 4주간 인턴실습 후 10월 초부터 Full Time 근무가 가능한 인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인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직영점 실습 2주, SC동행 실습 2주) 순으로 진행되며, 우수 수료자에 한하여 최종면접을 거쳐 정규직 전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실리콘웍스는 학·석사 채용연계형 신입인턴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R&D(Digital Design, 공정기술 등) ▲Non-R&D(품질, SCM, 경영기획, IT 등)이며, 근무지는 서울 또는 대전이다. 지원자격 공통으로는 직무별 전공 학석사 학위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700점 이상)이며, 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6일(월)까지며,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입사가 결정된다. 인턴 근무기간은 8~9월 중 2~6주간 진행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LG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다음달 7일(화)까지 채용형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AI·Data Science, 고객·사회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지원자격으로 학사이상 학력소지자이며, 세부 필요기술 및 역량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인성)>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Offer가 이뤄진다. 인턴 근무기간은 8월부터 9월까지다.


끝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인턴을 채용 중이다. 모집직무로 △서비스 운영 디자인 △정산담당을 선발하며, 세부 처우 및 채용기간은 직무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인턴기간은 입사 후 3개월이다.


이렇듯 하계인턴십 외에도 NBP(Naver Business Platform)에서 HR 인턴사원을, NH농협은행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