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기존 국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 바꾸는데 한 몫한다
  • 기사등록 2020-06-27 15:45:41
기사수정

KT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 KT,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통신사 중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참여하는 사업자는 KT가 유일하다.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관광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데이터 기반의 관광 마케팅의 혁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12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를 비롯해 다양한 공공·민간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광 데이터 허브 구축 ▲분석 모델 개발 ▲관광 빅데이터 웹 포털 및 여행 예보 개발 및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서 KT는 한국관광공사에 관광인구 빅데이터를 제공한다.


KT는 전국의 3천여개 관광지와 100여 개 축제 개최지의 성별, 연령, 거주지에 대한 비식별 데이터를 공급할 예정이며 외국인의 경우 국적별 데이터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KT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지역별 관광객의 이동 및 소비 행태를 분석하고 여행 트렌드를 도출해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및 서비스 수준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기존 국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의 한 축을 맡게 돼 기쁘다"며 "KT는 빅데이터를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속보] 박원순 시장 설마 했는데 비극적 결말.... 숨진 채 발견
  •  기사 이미지 두 얼굴의 박원순 정작 비서실 ‘거리 두기’는 왜 지키지 못했나
  •  기사 이미지 뮤지컬 배우 강성욱, 피해자 여 종업원 ‘꽃뱀’ 이라더니 반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