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허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중단 선언
  • 기사등록 2020-06-29 21:43:45
기사수정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 기업 아이허브가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소유 인스타그램에 광고 중단을 선언했다.


▲ 아이허브, 페이스북 광고 중단 선언.... 스타벅스, 코카콜라, 유니레버 등 보이콧 동참


아이허브의 이 같은 조치는 인종차별 등 혐오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규제하지 않는 페이스북에 대한 문제 제기에서 비롯됐다. 최근 미국 시민단체들을 중심으로 페이스북에 광고를 중단하라는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StopHateforProfit)’ 운동이 펼쳐지면서 스타벅스, 코카콜라, 유니레버,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등 전 세계 100여개 기업들이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에 동참하고 있다.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StopHateforProfit)’ 운동은 6월부터 미국 유색인종지위향상협회(NAACP)을 비롯한 반명예훼손연맹(ADL), 컬러오브체인지(Color of Change) 등의 시민단체들이 주도해 시작한 것으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살해된 사건으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이 시민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 단체는 플로이드의 죽음 이후 증오를 조장하거나 백인 우월주의를 담은 콘텐츠가 페이스북에 흘러넘쳤지만 페이스북이 이를 무시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영향력 있는 기업들의 참여와 연대를 촉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다음으로 큰 업체로 지난해 광고 매출만 700억달러에 이른다. 이번 보이콧에 동참한 아이허브를 비롯 전 세계 100여개 기업 역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던 기업들로 사실상 디지털 광고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중요한 채널에 광고 집행을 중단하겠다는 선언은 수익에 앞서 옳은 가치를 추구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명이다.


아이허브는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을 선언하며 향후 페이스북이 혐오와 인종차별, 폭력 등을 통해 수익을 거둬들이지 않도록 관련 규제를 강화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이허브는 적어도 7월 말까지 혹은 의미 있는 변화가 있을 때까지 광고 중단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이허브는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의 온라인 유통업체이자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 특화된 이커머스 기업이다. 올해로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 지 12년 차에 들어선 아이허브는 약 1300개 브랜드 3만여종 이상의 제품을 한국을 비롯한 미국, 러시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프랑스 등 전 세계 180여개 국가로 판매하고 있다. 아이허브의 오랜 고객들은 정품이 보장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아이허브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아이허브는 주 6일, 24시간 운영되는 캘리포니아의 물류센터에서 모든 한국행 주문 제품을 출고하고 있어 대부분의 제품이 주문 후 72시간 이내에 한국에 도착하며 이는 해외 직구 플랫폼 중에서도 손꼽히는 배송 속도로 이용자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아이허브의 캘리포니아 물류센터는 업계 유일의 365일 가동되는 온도조절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품질과 서비스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아이허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건강보조제품 전문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독점 판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우수한 원료와 품질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은 받고 있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브랜드와 보다 가성비 높은 라인인 레이크 애비뉴 등의 브랜드가 있다. 이들 브랜드는 아이허브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 독점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소비자들의 큰 사랑과 신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속보] 박원순 시장 설마 했는데 비극적 결말.... 숨진 채 발견
  •  기사 이미지 두 얼굴의 박원순 정작 비서실 ‘거리 두기’는 왜 지키지 못했나
  •  기사 이미지 뮤지컬 배우 강성욱, 피해자 여 종업원 ‘꽃뱀’ 이라더니 반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