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바콜, 강남구청과 손잡고 일자리 정보 매칭 서비스 협력
  • 기사등록 2020-07-01 00:09:16
기사수정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시장에 언택트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서울 강남구청과 손을 잡았다.


▲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과 서울시 강남구청이 30일 ‘일자리 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지역 일자리 정보 및 채용지원 서비스 개발 및 추진, 아르바이트 취업 연계를 위한 구인구직 상호 정보교류 등을 협력했다. 이에 따라 강남구 지역주민의 아르바이트 고용과 취업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강남구 지역주민은 강남구 공공앱 더강남을 통해 알바콜의 최신 채용공고를 통해 쉽고 빠르게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확인해 바로면접을 볼 수 있다. 알바콜과 강남구가 지역주민과 일자리의 효율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 직원 채용이 필요한 소상공인도 알바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주민 홍보효과 △실시간 채용알림 △효율적인 바로면접 시스템을 제공받아 채용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서미영 알바콜 대표이사는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지역 맞춤 채용정보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점주분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효율적인 고용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알바콜은 지난 3월 바로면접에 AI기술을 접목해 채팅·영상면접을 도입했다. 사업주가 등록한 면접 질문에 알바생이 영상 또는 채팅(텍스트)로 답변하여 면접을 보는 시스템으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스템에 비대면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알바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잘못된 소프트스킬 평가로 미스채용 되는 인원 연간 22%
  •  기사 이미지 직장인 스트레스 1위 ‘ 낮은 연봉’도 ‘과도한 업무량’도 아니야
  •  기사 이미지 캠핑카 선보인 현대차, 개발시 ‘이것’에 중점 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