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 통해 국민의 목소리 대변한다
  • 기사등록 2020-07-03 14:37:00
  • 수정 2020-07-03 14:42:33
기사수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일 공사 회의실에서 '제3기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공항공사,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


인천공항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은 인천공항의 사회적 가치 및 공공 혁신 실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민 참여 기구로, 2018년 제1기 발족 이후 올해로 제3기 활동을 맞이하게 됐다.


제3기 혁신단은 여객, 지역사회, 사회단체, 학계, 공항 종사자 등 인천공항의 이해관계자 그룹을 대표하는 외부위원 34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진단 △혁신계획 수립 △과제발굴·참여 △성과 모니터링·환류 등 인천공항의 혁신업무 전반에 참여해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혁신단 구성 시 지역사회와 사회단체의 참여 인원 비중을 높이고, 위원별 전문성에 따른 총 5개의 분과(경제, 포용, 안전·환경, 상생, 공정) 활동을 신설하는 등 실질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국민 참여의 폭과 깊이를 대폭 확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공사 구본환 사장이 참여해 혁신단 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그간의 주요 혁신 성과, 코로나19 관련 비상경영체제 운영현황, 금년도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공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 포스트 코로나 대응 방안 등 인천공항이 당면한 혁신 이슈와 관련해 위원들 간의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공사는 앞으로 분기별 정기 간담회는 물론 분과별 수시 회의를 통해 혁신단과 사업부서 간 지식, 기술, 네트워크 교류의 장을 상시화하고,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대국민 포럼, 해커톤 대회 등을 통해 전문적 숙의 및 사업화 과정을 강화하는 등 국민 제안의 사업반영률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구본환 사장은 “앞으로도 혁신의 지향점을 국민에게 두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활동한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은 대국민 해커톤 대회 멘토링·심사, CEO 동반 공항 안전·서비스 현장 점검,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 등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수렴된 국민 의견은 공사의 ‘2020년도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에 반영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