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광통역 분야 '취업·창업 전략' 유튜브 특강 진행
  • 기사등록 2020-07-08 14:53:46
기사수정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창업에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난 6월부터 영어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 전문가 초청 ‘취업·창업 전략 시리즈’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관광통역 분야 `취업·창업 전략` 유튜브 특강


지난 4일에 열린 세 번째 취업·창업 콜로퀴엄에서는 영어 관광 통역안내사로 활발히 활동 중인 호기헌 가이드협동조합 이사장과 영어학부 졸업생들을 강연자로 초청해 ‘관광 통역안내사’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호기헌 이사장은 ‘코로나 그리고 관광 통역안내사의 미래’라는 주제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며 가까이서 소통하는 전문 직업인 관광 통역안내사의 직무와 다양한 활동영역에 대해 자세히 전했다.


또한 관광 통역안내사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포스트 코로나 이후 관광 통역 분야의 긍정적인 미래 비전도 제시했다.


전문가 초청 특강에 이어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를 졸업한 고명화, 박진경 동문의 ‘관광 통역안내사 자격증 도전기’도 실시간으로 전해졌다.


졸업생들은 국가공인자격증인 관광 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전략과 함께 관광 통역안내사로 활동하고 있는 실제 경험도 공유해 해당 분야 관심자들이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온라인 취업·창업 특강에 앞서 영어학부는 입학 관심자, 신·편입학 지원자 등 예비 입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멘토링 차원에서 ‘영어학부 학교생활 가이드’설명회도 진행했다.


영어학부 교수를 비롯한 학생회·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들은 예비 입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학습 정보와 다양한 학교생활의 경험을 나누며 현실성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온라인·오프라인 콜로퀴엄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또 내외국인 교수진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학부 블로그, 카페, 오디오 클립,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이버외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영어에 관심 갖는 일반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외선물 스캘핑 진입 청산 신호 시그널 출간
  •  기사 이미지 비트코인 롱, 숏 동시에 트레이딩 가능한 해외거래소 인피녹스에 대해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