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중공업,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보건 분야 전문가 영입
  • 기사등록 2020-07-09 00:25:49
기사수정

올해 4건의 산재사고가 발생한 현대중공업이 안전을 경영 실현과 안전시스템 개선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


현대중공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보건 분야 전문가인 이충호 전 한국산업안전공단 서울본부장을 안전 자문위원(전무급)으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 이충호 전 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본부장


이충호 자문위원은 외부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현대중 안전시스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안전표준 개선과 안전교육의 실효성 강화 등 안전경영 인프라 구축 전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 자문위원은 1988년부터 30여 년간 한국산업안전공단에서 근무하며 중대사고 예방실장, 산업안전실장, 서울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 ‘안전경영학카페’, ‘친밀한 위험들’ 등이 있다.


지난해에는 산업안전 분야의 오랜 종사 경험을 살려 중대사고 예방 전문 컨설팅 기관인 에스티교육연구원을 설립하고 공공기관과 기업체의 안전 자문을 수행하며 산업재해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앞서 현대중은 지난달 ‘안전관리 종합대책’ 발표에서 △향후 3년간 안전 분야 1600억원 추가 투자 △안전조직 개편 △전 작업자에 ‘안전작업 요구권’ 부여 △안전혁신 자문위원단 확대 운영 등과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 전문가 영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충호 자문위원은 “무재해 작업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작업자와 관리자가 성과보다 리스크를 먼저 이야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습관화된 위험의 외면과 방치를 뿌리 뽑고 안전에 대해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현대중공업 고유의 안전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