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폐지 심사로 ‘수모’ 겪는 여성가족부의 위기
  • 기사등록 2020-07-21 23:49:42
  • 수정 2020-07-21 23:52:28
기사수정

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에 늦장 대처로 큰 비판을 받은 여성 가족부가 폐지 위기에 처했다.


국회는 21일 ‘여성가족부 폐지에 관한 청원’이 10만 명의 동의를 얻어, 소관 위원회인 행정안전위원회를 비롯해 관련 위원회에 회부됐다고 밝혔다.


▲ 폐지 심사로 `수모` 겪는 여성가족부의 위기


지난 17일 올라온 청원에서 청원자는 “여성가족부는 성 평등 정책은 하지 않고 남성 혐오적이고 역차별적인 제도만을 만들어 예산을 낭비했다”며 “원래의 해야할 일 중 하나인 여성인권 보호조차도 최근의 정의기억연대 사건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들에서 수준 이하의 대처와 일처리 능력을 보여주면서 제대로 여성인권 보호를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주장했고, 해당 청원은 올라온 지 나흘 만에 요건을 채웠다.


한편, 국회는 지난해부터 전자청원제도를 도입해 30일간 10만 명의 동의를 얻은 청원은 소관 상임위에 회부해 의무적으로 심의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위원회 등은 여성부 폐지 요청을 검토·논의하게 된다. 다만 청원의 내용을 반드시 반영해야 할 필요는 없다. 심사 후 본회의에 상정하거나,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하면 폐기된다.


네티즌들은 “여가부 업적은 출산율 밖에 없지, 여가부 폐지 언제부터 말하는데...(fwe***)”, “여가부는 가족의 구성원인 남자를 현재시대에 개로 만들고. 여자는 신으로 만들고,여자의 일관된 진술은 진실이고, 남자의 일관된 진술은 뻥이라고 한다(liii***)”등의 댓글이 올라왔고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