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원순 성추행 사건의 실마리 핸드폰·비서실 수사 물거품으로
  • 기사등록 2020-07-22 12:52:24
기사수정

고 박원순 시장과 비서와의 성추행 사건 수사가 가로막혔다.


경찰이 신청한 서울시청과 박 전 시장의 휴대전화 압수수색 영장이 22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기각됐기 때문이다.


▲ 박원순 성추행 사건의 실마리 핸드폰·비서실 수사 물거품으로


22일 서울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서울시청 등에 대해 신청한 압수수색 영장이 ‘압수수색 필요성 부족’ 등의 이유로 이날 오전 법원에서 기각됐다”면서 법원은 “피의자들에 대한 범죄혐의사실의 소명 부족, 범죄혐의 사실과 압수수색할 물건과의 관련성 등 압수·수색의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앞서 서울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은 지난 16일 박 전 시장 고소인 측과 피해 여성 지원단체가 증거보전 및 수사자료를 확보해 달라고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피해자는 시장실과 비서실이 있는 서울시청 6층 사무실의 압수수색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서울지방경찰청도 다음날 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박원순 수사 TF(태스크포스)’를 꾸리는 등 수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TF는 21일 박 전 시장의 정확한 사망 경위와 피소 사실 유출 의혹을 밝히는 과정에서 성추행 혐의의 사실관계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찰이 박 전 시장의 아이폰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한 것도 휴대전화 내 고소 관련 내역을 들여다보기 위한 것이었다. 
 
하지만 서울시청과 박 전 시장 휴대전화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이 기각되면서 경찰의 성추행 혐의 규명이 난관에 부닥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대해 서울경찰청은 “휴대전화 영장 기각은 변사 사건 관련 포렌식은 되지만, 성추행 고소 사건에 관해서는 포렌식은 안된다는 취지”라며 “보강수사 등을 통해 영장 재신청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은 “사건에 대한 해결의지가 전혀 없어 보인다..(alse***)”, “독재적이다. 일 대충하는거 너무 티난다 에휴 벌써 두번째 영장기각(kvkv***)”, “영장심사판사가 좌파 판사라서 계속 기각시킬겁니다(qwr***)”,“짜고 치는 고스톱 수사(abs***)”, “이 건은 애초에 사건 초기부터 검찰이 개입해야 했다. 그러나 현 집권당이 박원순 사건에 검찰이 손을 대도록 허락할 일이 없지요(jus***)”등의 댓글이 올라오며 분노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