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전국 최초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 기사등록 2020-07-23 15:06:08
기사수정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가 23일 오후 2시 30분부터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개최한다.



▲ 강남구, 전국 최초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강남구-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은 전국 최초 자치행정 분야에서 실시되는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정순균 강남구청장과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 스타트업 대표 10명 등이 참석한다.


구는 지난 4월부터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했으며 △스마트시티 △행정·민원서비스 △청소 △재난 안전 △도로·교통 6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가진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구는 이날 공개되는 스타트업의 기술들을 토대로 실제 행정에 도입이 가능한지를 검토하고 10월 개최될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진행 상황을 공개할 계획이다.


서원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우수한 아이디어 및 제품, 서비스를 발굴하고 구민에게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