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타임워크,배민커넥트,자란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N잡러’ 확산
  • 기사등록 2020-07-23 16:34:10
기사수정

시대 변화가 빨라지고 업의 경계가 흐려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N잡러가 확산되고 있다.


▲ 시대 변화가 빨라지고 업의 경계가 흐려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N잡러가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플랫폼들이 생겨나면서 여유 시간이 생기면 즉시 모바일로 내가 필요한 일을 찾아 수입을 올리는 일도 가능해졌다. N잡러를 원하는 직장인 뿐 아니라 학업과 병행하고 싶은 대학생도 손쉽게 플랫폼에서 일거리를 찾아 원하는 시간에 일하며 원하는 만큼 벌 수 있는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재능마켓 오투잡이 선보인 ‘타임워크’는 직장인은 물론 학생, 주부 등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재능으로 일을 구할 수 있다. 기존의 파트타이머처럼 정해진 시간마다 정기적으로 일하는 게 아니라, 재능 구매자와 스케줄을 조율하여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어 남는 시간을 활용하기 알맞다. 자투리 시간에 일을 하면서 수입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퍼런스를 쌓으며 지속적인 자기개발도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본인이 일한 활동비는 구매자가 결제한 후 오투잡이 안전하게 보관하다가 완료 후 정산해 주기 때문에 개인간 거래에 따르던 위험도 피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나 자영업자의 경우도 직원을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당장 업무를 맡길 사람이 필요할 때 빠르고 편리하게 일손을 구할 수 있게 됐다. 원하는 만큼만 일을 맡길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배달의민족 ‘배민커넥트’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시간이 날 때를 이용해 배달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날짜와 시간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자전거, 킥보드, 도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배달을 할 수 있어 제약이 적다. 배달 운행 시간만큼 보험료를 내는 시간제 보험도 지원하여 운송수단 이용자는 피치 못할 사고 부담을 덜 수 있다. 간단한 서류 제출과 온라인교육을 거치면 바로 배달을 시작할 수 있다.


아이를 좋아한다면 아이 돌봄 서비스 ‘자란다’를 활용할 수 있다. 자란다는 시간제 아이돌봄 서비스로, 교사로 등록하면 1:1 매칭 시스템을 통해 이동시간, 일정, 성향, 특기를 고려해 적합한 수업을 추천해준다. 아동 및 교육 관련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인터뷰를 통해 강점과 특기를 파악, 아동발달 교육과 가이드를 통해 적절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성실한 활동이 기록된 선생님은 누적 시간이나 활동 패턴에 따라 시급이 상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