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리테일, SBS와 손잡고 중소기업 판로 확대
  • 기사등록 2020-07-26 12:32:12
기사수정

GS리테일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협업을 전개한다.


GS리테일이 SBS와 손잡고 7월 27일부터 SBS 신규 예능 프로그램 ‘텔레그나’에서 소개되는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을 통해 선보이는 협업을 진행한다.


▲ GS리테일이 GS프레시몰을 통해 텔레그나에서 소개되는 중소 기업 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과 SBS의 이번 협업은 SBS가 텔레그나를 통해 소개될 중소기업 상품의 중심 판로 역할을 GS리테일에 요청하면서 성사됐다.


텔레그나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브랜드 K’에 참여한 중소기업 상품을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직접 소개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SBS는 7월 2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텔레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 약 30여종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동시에 GS리테일은 방송 시작과 함께 당일 소개될 상품을 GS프레시몰에 출시함으로써 시청자가 방송을 보며 상품을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판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방송을 통한 상품 소개와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은 판로를 확대하는 동시에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실질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GS리테일은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상품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에 주력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낸 바 있다.


GS리테일이 상생 PB(Private Brand, 자체 상표)를 표방하며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선보인 ‘리얼프라이스’가 대표적이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전면에 함께 표기하는 등의 획기적인 패키지와 일반 상품 대비 최대 30%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구성해 출시한 상품 브랜드다.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끈 ‘리얼프라이스’는 현재 첫 출시 시점 대비 매출은 7배 이상, 상품 종류는 8배 이상의 규모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차은철 GS프레시몰 부문장은 “지금까지 진행해 온 다양한 중소기업과의 협업, 지원 사업을 더욱 다각화하는 활동의 하나로 SBS와의 이번 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성장에 도움이 되는 착한 기업으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