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등학교부터 지하철 화장실까지 샅샅이 뒤진다... 점검 장비 대여도 가능해
  • 기사등록 2020-07-27 11:24:10
기사수정

서울 중구가 여름철 특히 증가하는 불법 촬영 범죄에 대처하고자 관할경찰서와 지난 10일부터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중구는 7월 초 중구 안심보안관, 중부경찰서, 지하철경찰대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 서울 중구, 다중이용시설 불법 촬영 합동 점검


점검반은 오는 9월까지 불법 촬영 점검 및 예방·근절 홍보를 이어갈 계획으로 주점검 대상은 숙박시설, 수영장, 지하철역 내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이다.


오는 31일부터는 지역 내 9개 초등학교도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반은 렌즈형 탐지 장비를 이용해 변기 커버, 벽 나사 구멍, 비데 전원을 연결하는 콘센트 구멍, 휴지 걸이 내부, 세면대, 시계, 기타 부착물 등 의심 장소를 빈틈없이 확인하고 특히 라커룸, 화장실 등 불법 촬영 가능성이 높은 장소에 대해서는 집중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전자파 발생 의심 장소는 전자파형 탐지 장비로 정밀 확인하게 된다.


시설 소유주나 관리자가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불법 촬영 점검 장비 대여 서비스도 병행한다.


시설점검이나 장비 대여를 원한다면 중구청 여성보육과(02-3396-5402)와 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02-3396-9348)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평상시에도 중구 안심보안관이 관내 공중·민간개방 화장실에 대해 주기적으로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지난 6월 말 기준 올해 점검 건수만 521건에 이른다.


서양호 구청장은 "지속적인 불법 촬영 점검으로 범죄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공중화장실 비상벨·안심스크린 설치 등을 통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중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