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이버한국외대, 서울고용노동청과 손잡고 청년층 취업 협력 나서
  • 기사등록 2020-07-30 11:02:50
기사수정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24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청년 구직자의 어려운 고용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사이버한국외대-서울고용노동청, 청년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지원 MOU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울고용노동청의 협약식은 사이버외대 김중렬 총장, 박헌일 교학처장, 진정란 입학처장, 성은경 테솔(TESOL) 대학원 부원장, 김윤배 산업 안전학과 학과장과 서울고용노동청 정민오 청장, 최관병 소장, 최선희 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청년 인력수급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일자리 관련 애로 사항을 해소해 청년층의 안정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와 실용 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및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외국어에 능숙한 고용 친화형 인재를 육성하고, 서울고용노동청은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과 대학의 진로지도 및 취업·창업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식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울고용노동청은 MOU 체결에 앞서 양 기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학생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 사업과 고용정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양 기관의 관심 사항 및 애로 사항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을 모색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이 체감하는 어려움은 더욱 클 것"이라며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 이번 협약이 청년 취업에 큰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