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경찰 고위직 간부 인사 발표
  • 기사등록 2020-08-05 00:31:02
기사수정

정부는 4일 경찰 고위직 간부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김창룡 경찰청창 취임 이후 처음으로 단행된 것이다.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은 부산지방경찰청장, 김병구 제주지방경찰청장은 인천지방경찰청장, 최해영 대전지방경찰청장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으로 승진·내정됐다.


▲ 정부, 경찰 고위직 간부 인사 발표


장하연 경찰청 차장은 서울지방경찰청장으로 전보·내정됐다.


정부는 이날 치안정감 바로 아래 계급인 치안감 승진 인사도 함께 냈다.


우종수 중앙경찰학교장 직무대리, 유진규 서울지방경찰청 경무부장, 김갑식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장, 이문수 서울지방경찰청 정보관리부장, 김준철 서울지방경찰청 경찰관리관, 최승렬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3부장, 송정애 충남지방경찰청 제2부장은 경무관에서 치안감으로 승진했다.


경찰청 차장으로 승진하는 송민헌 내정자는 칠곡 출신으로 고려대 행정학과와 한양대 대학원(법학석사)을 졸업했다. 행시 39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1999년 7월 경정으로 경찰에 입직했다. 경북지방경찰청 칠곡경찰서장, 주 시카고 총영사, 행정자치부 치안정책관, 경찰청 정보국 정보심의관, 대구청장 등을 거쳤다.


서울청장으로 이동하는 장하연 내정자는 전남 목포 출신으로 목포고와 경찰대를 졸업하고 1989년 경찰대 5기로 경위에 임용됐다. 광주지방경찰청 정보과장, 경찰청 수사구조개혁팀, 경찰청 정보4과장, 서울 성동경찰서장, 전북지방경찰청 1부장, 청와대 국정상황실 파견, 경찰청 차장 등을 두루 거쳤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9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