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닉오토메이션, 실험실 자동화 시스템 개발 성공
  • 기사등록 2021-04-21 11:46:57
기사수정

APS홀딩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제어 소프트웨어 전문 계열사인 코닉오토메이션이 최근 이차전지용 양극재 검사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 코닉오토메이션, 실험실 자동화 시스템 개발 성공


총 3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친 본 시스템은 국내 양극재 전문기업인 에코프로비엠에 구축이 완료되었으며, 최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차전지용 원료의 검사 공정 자동화를 위한 첫 성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시스템은 원료 샘플 검사의 모든 공정이 무인화 됨에 따라, 원료 샘플의 공기노출 시간 등 엄격한 관리 기준이 적용되는 검사 공정의 측정 결과가 자동으로 MES로 전송되어 모든 품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하여 불량률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해당 검사 공정 자동화 시스템 도입의 효과는 단순히 생산성 향상 또는 자동화에 따른 인건비 절감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원재료 샘플의 계측 및 공정상의 측정값을 시스템적으로 관리하여, 사람이 측정함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오류와 숙련도에 따른 편차를 방지하여 표준화된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데 있다.


양극 소재 산업 특성상 최종 고객사의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이 적용되며, 이를 위한 검사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는 공정 자동화 설비 기술 외에도 각종 측정 및 시스템 운용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이 필요하다. 코닉오토메이션에서는 해당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도입 사례를 바탕으로 산업 전반의 실험 분석 자동화 부문으로 점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의 김혁 대표이사는 “코닉오토메이션은 지난 25년간 주력했던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제어용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화 설비 및 시스템 운용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고도화 되고 있는 각종 실험 분석 부문의 표준화된 실험실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닉오토메이션은 1994년 설립 이후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제어용 S/W를 국산화하였으며, 범용 장비제어 Solution 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2011년 본 사업을 좀 더 전문화하여 발전 시키고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하여 AP시스템으로 부터 분리하여 독립법인인 코닉오토메이션으로 새 출발했으며 이후 Network Equipment & Solution 사업을 추가하여 사업확장과 일류 기업을 향해 도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